막힌 하수구,막힌 변기 해결 전문 업체

대표전화 : 1661-6484

변기 막힘 해결

변기에 물티슈를 넣으면 변기 막힘이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예스클린 2021. 9. 22. 22:26

공중 화장실을 이용하다 보면

'변기에 물티슈를 버리지 마세요'

라는 문구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문구를 써놓은 이유가 뭘까요? 사실 이유는 생각할 것도 없이 아주 단순합니다. 변기가 막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왜 변기가 막히는지에 대해서 생각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이것 또한 상당히 간단한 이유입니다. 물티슈가 물에서 녹지 않기 때문이지요.

오늘은 변기에 물티슈를 넣을 때 물티슈가 어떤 상태인지, 왜 넣으면 안 되는지에 대해서 간단하게 말씀드려보고자 합니다.

 

 

 

여기는 인천 서구에 위치한 한 아파트입니다.

이곳에 사시는 고객님의 댁의 변기가 막혀서 방문 드렸어요.

 

 

 

고객님께서 의뢰하신 문제가 있는 변기입니다. 막힌 원인은 예상하셨듯이 물티슈로 인해 막혔습니다. 여태까지 잘 써왔는데 갑자기 막혔다고 하시더군요.

 

 

 

우선, 얼마나 막혔는지 상태를 보기 위해 물을 내려봤습니다.

 

 

 

물이 조금씩 내려가기는 하네요. 물티슈가 완전히 변기를 꽉 막고 있는 것이 아니라 살짝 구멍이 있나 봅니다. 하지만 이런 상태에서 휴지나 큰일을 보시면 그 구멍이 막혀서 변기를 쓸 수 없게 됩니다.

 

 

 

사실 고객님께서 아무것도 안 하고 계셨던 것은 아닙니다. 댁에는 뚫어뻥이 무려 2개나 있었죠. 그리고 이것들로 열심히 밀어내려 해보셨다고 합니다. 하지만 허사였죠. 그깟 물티슈가 뚫어뻥을 열심히 해도 밀려나가지 않는 것을 보면 참 신기할 따름입니다.

그럼 이제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밀어내는 것이 안된다면, 당겨내면 됩니다! 석션 장비를 이용한다면 그렇게 할 수 있죠.

이 장비는 매우 강력한 흡입력을 발생시키는 기계입니다.

 

 

 

이 흡입력을 이용해서 빨아당겨 안에 있는 이물질을 빼내는 작업 방식입니다. 막힘의 원인이 되는 이물질을 밖으로 꺼내 회수하는 것이라서 뒤탈이 없는 아주 깔끔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석션을 해보니 뭔가가 둥둥 떠다니는 것이 보이는군요. 저게 바로 물티슈입니다.

 

 

 

보세요!

분명 오랜 시간 동안 변기 안에 있었지만, 형태 하나 바뀌지 않고 원형 그대로죠? 이렇게 휴지와 달리 물에 전혀 녹지 않기 때문에 변기가 막힐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더 무서운 점은,

물티슈가 물에 의해 잘 흘러가도, 변기 밑에 있는 오수관에 남아있을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 사실을 모르고 지속적으로 물티슈를 쓰면 배관에 점점 쌓이게 되고 결국은 오수관이 막히게 됩니다. 이런 상황이 되면 변기를 뜯어내서 배관을 뚫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일이 커지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물티슈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다시 작업 현장으로 돌아와볼까요?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석션을 여러 번 해봤지만, 방금 위에서 보신 물티슈 2장 말고는 더 이상 나오는 것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변기 안에 남아있는 이물질이 없다고 판단하고 휴지를 많이 풀어서 물을 내려보는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결과는 아주 만족스럽네요.

많은 양의 휴지가 아주 술술 잘 내려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물티슈를 왜 넣으면 안 되는지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요점은, 물티슈는 물에 녹지 않기 때문에 변기나 오수관을 막히게 할 수 있어서 변기에 버리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혹시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에는 물티슈를 변기에 넣었다가 막혀서 찾아보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그렇다면 예스클린에 그 문제를 맡겨보세요.

좋은 장비와 많은 경험을 이용해서 확실하게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위 연락처를 누르시면

전화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1:1 오픈 채팅으로

부담 없이 상담받아보세요!